회원약관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홈플러스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용역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 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홈플러스 문화센터(온라인 포함)의 재화 및 용역을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④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 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 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⑦ “포인트”라 함은 마일리지 등과 같이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⑧ “게시물” 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개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신청서,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사이트”의 경우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본조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 (이하 “유료서비스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만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 (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탈퇴를 한 후 7일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사이트”의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성명, 아이디 등의 일부 항목은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를 통해 직접 수정을 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점포(이하 “점포”) 문화센터에 방문하여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그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 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 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휴대폰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에 해당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으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기 전에 반드시 “사이트” 등에 게시되어 있는 “서비스”의 상세 정보와 거래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신청하여야 합니다. 이용하려는 “서비스”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 등을 확인하지 않고, 신청하여 발생한 손실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악성코드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행위를 하는 것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③ “회원”은 관련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 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제공 공간(“점포” 문화센터 게시판, ”사이트” 게시판 등)에 게시합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게시판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②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자적 전송매체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 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제공 공간, ”사이트”,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 의사를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게시판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 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한 임시조치, 삭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는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5 조 (회원탈퇴 및 자격의 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더라도 이미 체결된 거래계약의 완결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구입한 재화 및 용역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회원”및 이용자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 또는 제3자에 대해 근거 없이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표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 부적절한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서비스”를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교환 및 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즉시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에도 “회원”이 동일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하고,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최종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1년간 이용 내역이 없을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 자격이 즉시 상실됩니다. 이 경우 회원의 정보는 복원 불가한 상태로 삭제됩니다. 제 16 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부 칙) ① 본 약관은 2019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2015년 12월 30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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